Upcycling Product Producer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

주신에코솔루션㈜는 폐페트병과 각종 폐플라스틱을 수거하여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학교, 환경 기관에서 보내온 페트병 뚜껑(HDPE)를 모아 화분 세트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전달해 주는 등 환경을 위하여 힘쓰고 있는 사람들에게 실제로 플라스틱이 재활용되는 과정을 직접 보여주어 사람들의 적극적인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주신에코솔루션 업사이클 제품

1. 멸종위기동물 키링

멸종위기동물 보호, 우리의 미래를 보호! 멸종위기동물들은 기후변화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중요 지표종입니다. 이들의 생존은 생태계 전반과 기후변화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기후위기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일 다양한 정책이 도입되고 있지만 실행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플라스틱 업사이클’에 동참해주세요. 멸종위기동물을 보전하는 일은 결국 인간의 미래를 지키는 일입니다!


○ 투명페트병의 뚜껑캡이 키링으로 재탄생! 버려지는 투명페트병의 뚜껑캡을 수거해서 소재별로 선별하고, 분쇄해서 ‘재생HDPE플레이크’를 만듭니다. 이 플레이크들은 사출성형해서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2. 돌고래 다용도커터 키링

○ ‘자원순환’의 첫 걸음 = 소재별 분리배출! 버려지는 자원으로 새로운 제품을 제작하려면 소재별로 배출돼야 합니다. ‘소재별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되지 않은 현재 국내 자원순환률은 매우 낮습니다. 자원순환의 첫 걸음인 ‘소재별 분리배출’을 알리고자 돌고래 모양의 ‘다용도 커터’ 키링을 제작했습니다.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행동’에 동참해주세요! 


○ 폐가전의 플라스틱(ABS)이 돌고래로 재탄생! 폐기된 전자제품들을 수거해서 ABS소재를 선별한 후에, 분쇄해서 ‘ABS플레이크’를 만듭니다. 이 플레이크들은 사출성형해서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 꺼내고, 자르고, 제거하고! ‘돌고래 다용도 커터 키링’은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자원순환 실천’에 동참해주세요!

3. 플로깅 집게

○ 길가를 깨끗하게, 자연을 푸르게! 우리는 동네에서, 등산로에서, 해변에서 쓰레기를 마주합니다. 크고 작은 쓰레기를 모아서 버리고 싶을 때마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플로깅 집게’를 제작했습니다. 우리 주변을 당장 깨끗하게 할 수 있는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행동’에 동참해주세요! 


○ 투명페트병의 뚜껑캡 또는 재생PP가 집게로 재탄생! 버려지는 투명페트병의 뚜껑캡이나 사출성형공정에서 폐기된 PP제품을 수거해서 소재별로 선별하고, 분쇄해서 ‘재생HDPE플레이크’ 또는 ‘재생PP플레이크’를 만듭니다. 이 플레이크들은 사출성형해서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4. 화분

○ 폐PET병 병뚜껑의 놀라운 변신! 병뚜껑 30개로 만든 업사이클링 화분 SET 입니다. 귀여운 화분과 받침대, 모종삽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교, 환경단체, 성당, 지자체 등에 획기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투명페트병의 뚜껑캡 또는 재생PP가 집게로 재탄생! 버려지는 투명페트병의 뚜껑캡이나 사출성형공정에서 폐기된 PP제품을 수거해서 소재별로 선별하고, 분쇄해서 ‘재생HDPE플레이크’ 또는 ‘재생PP플레이크’를 만듭니다. 이 플레이크들은 사출성형해서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해양 폐PET병으로 만든 골프 '티', '케이스'

PET병 병뚜껑 30개로 만든 '화분', '받침대', '모종삽'

버려지는 냉장고 도어(ABS 흰색) 및 TV 백케이스(ABS 검은색)으로
만든 PET병 라벨 및 택배 커터기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과정

floating-button-img